여자도 돈 좀 벌어 봅시다

지음 송효순

브랜드 은행나무 | 발행일 1998년 5월 15일 | ISBN 8987976033

사양 변형판 148x210 · 346쪽 | 가격 8,500원

분야 경제,경영/자기계발

책소개

IMF시대, 대량실업으로 가정경제가 흔들리면서 수많은 주부들과 여성들이 취업전선에 나서고 있다.하지만 국가 전체가 취업대란을 겪고 있는 요즈음, 여성들은 그나마 다니던 직장에서마저 자리를 잃게 되거나, 취업의 기회조차 닫혀 있는 것이 안타까운 오늘의 현실이다.
이 책은 이처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신만의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찾고자 하는 여성과 주부들을 위해 만들어진 알짜 정보서이다. 또한 이 책은 이미 출간되어 있는 수많은 창업, 취업관련 안내서의 내용들이 여성 주부들에게는 다소 거리감이 느껴지는 내용 소개–많은 자본이 투입되는 창업 아이템이나 너무 전문적인 일자리 소개 등–에서 벗어나 여성들의 생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주변 일자리들을 위주로 소개했다.
식당아줌마에서 야쿠르트 배달원, 모닝콜 서비스 등 여성들의 생활 주변에서 얼마든지 찾을 수 있는 일자리에서부터 헤드헌터,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여성과 주부들이 자신의 조건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도 실제적인 정보들을 소개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일의 특성과 취업요령, 수입, 관련 학원 및 문의 기관 소개, 취업자의 경험담, 전문가의 조언, 성공포인트 등을 들어 그 분야에 바로 취업할 수 있는 실속있는 정보만을 상세하게 소개해 독자들의 편의를 돕고자 했다.
이 책의 내용
현재 국내 서점가에는 취업과 창업에 관련된 책들이 수없이 쏟아져 나와 있다.
하지만 이 많은 취업, 창업정보의 홍수 속에서 유독 여성들만의 눈높이와 조건에 맞는 정보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작금의 현실이다. 또한 그 많은 취업 창업 안내서들이 하나같이 내세우는 내용들이 우리 여성이나 주부들이 도전해 보기에는 많은 자본이 소요되는 등 현실적으로 너무도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취업안내서의 부실한 내용을 뛰어넘고자 이 책은 철저하게 여성과 주부들의 경제사정에 맞고, 당장 일자리에 도전해보기에도 용이한 취업, 부업거리 위주로 이 책의 내용을 맞추었다. 예를 들어 가급적 자본이 거의 들지 않는 일자리–모니터 요원, 텔레마케터, 보험설계사, 여론조사원 등–들을 소개했으며, 자신의 집과 생활 주변에서 얼마든지 도전해볼만한 일자리–야쿠르트 배달원, 음식점 아줌마, 육아 도우미, 외국인 민박 대여업, 집에서 담근 김치, 반찬 판매, TV 방청 아르바이트 등–들로 취업, 부업거리들을 소개하였다. 그밖에도 여성에게 훨씬 유리한 전문직 일자리와 고수익이 보장되는 유망자격증, 튀는 아이디어로 성공하는 여성 소호 유망 업종 등도 알짜정보만을 모아놓았다.

작가 소개

송효순 지음

표지/보도자료 다운로드
독자 리뷰

독자 리뷰 남기기

6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