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람 성공하는 귀농전략

지음 맹한승

브랜드 은행나무 | 발행일 1998년 3월 5일 | ISBN 8987976017

사양 변형판 148x210 · 340쪽 | 가격 9,500원

분야 경제,경영/자기계발

책소개

도시를 떠나 귀농에 성공하는 전략과 내용을 구체적 으로 소개한 책. 농사꾼이 되기 위한 기초점검부터 초보 농사꾼의 3년 나기, 귀농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영농자금 마련과 대출 조달방법, 농사짓기의 실제까지각종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해설했다.

작가 소개

맹한승 지음

맹한승 – 출판기획자 겸 작가인 저자는 1964년 경기도 포천에서 출생하여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편집자로서 수필문학사와 첫 인연을 맺은 이래 독서평설, 영언문화사, 은행나무, 미래M&B 등에서 12년간 편집과 기획부서에서 일하면서 지금까지 수백 종의 다양한 책들을 기획하고 편집하고 집필하는 일에 전념해 왔다. "96년에는 출판사 현장 기획자·편집자 들의 모임인 "서울편집인 클럽"의 창립 발기인으로 참여해 지금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서울사람 성공하는 귀농전략」「동강에는 굽이마다 생명이 흐른다」가 있다.

표지/보도자료 다운로드
미디어 서평
명퇴자 성공 귀농비결 알려줍니다
출처: 한국경제신문

기사의 원문은 위의 원문보기 또는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원문 UR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1998010802291&intype=1

도시를 떠나 귀농에 성공하는 전략
출처: 세계일보
「농사도 잘만 하면 연봉 4천만원」.국제통화기금(IMF)시대,언제 해고될지 몰라 전전긍긍하는 샐러리맨들에게 솔깃한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그러나 평생을 책상에만 앉아 종이와 씨름하던 사람에게는 쉽게 덤벼들 수 없는 고지인 게 사실이다.최근 출간된 <서울사람 성공하는 귀농전략>은 제목 그대로 서울사람들이 귀농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설문조사와 1년여 현장취재를 거쳐 이 책을 펴낸 주인공은 서울편집인클럽 총무로 일하는 맹한승씨. 전국 농사현장을 직접 누비며 귀농자들과 인터뷰한 그는 「다 때려치우고 시골에 가서 농사나 지을까」하는 마음자세로 농사에 뛰어드는 것은 위험천만한 일이라고 전제한다.이론과 실기에 대한 철저한 사전준비를 강조하는 그는 초보 농사꾼이 알아야 할 기초정보들을 다섯 장으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땅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며,노력한 만큼의 결실을 가져다 준다』고 말하는 저자는 비록 몸은 고되지만 농촌은 찌든 도시인에게 기회의 땅이라고 결론짓는다.



1998년 1월 16일 금요일
이미옥 / 세계일보
독자 리뷰

독자 리뷰 남기기

6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