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영웅시대

지음 이환경

브랜드 은행나무 | 발행일 2004년 7월 26일 | ISBN 9788956600864

사양 변형판 182x257 · 292쪽 | 가격 9,500원

분야 어린이

책소개

MBC 특별기획 대하드라마 「영웅시대」 독점 계약 출간

천태산의 실제 모델 아산 정주영 회장의 일대기
어려움 극복하고 꿈을 이루어가는 경제 영웅의 모습 그려

MBC 특별기획 대하드라마 「영웅시대」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만화로 각색, 출간되었다.
해방 이후 황무지 같았던 이 땅을 일구어 ‘한강의 기적’이라고 부르는 경제 발전을 이룬 우리나라. 드라마 「영웅시대」가 그 불모지대에서 기적과 전설을 일으켰던 주역들과 주변 인물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조명하고 있다면 「만화 영웅시대」는 드라마의 주인공 천태산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드라마에서 부분적으로 보여질 수 밖에 없는 주역들의 부정적이고 굴절된 이미지를 없애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꿈을 이루어가는 경제 영웅의 모습을 부각 시킨 것이다.
가난한 우리나라 경제를 지금의 위치로 올려놓는 데 큰 공헌을 한 인물과 기업에 대한 얘기이지만 전개는 흥미진진하다.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늘 가난에 시달리다 가난이 싫어 가출하고 쌀가게 점원이 되면서 주인공 천태산은 노력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 하지만 그에게 늘 탄탄대로가 펼쳐진 것은 아니었다. 한 가지 꿈을 이루었는가 싶으면 더 큰 시련이 닥쳐 그가 애써 이루어놓은 것을 와르르 무너뜨린다. 그러나 그는 좌절하지 않고 이런 시련을 더 크게 한 발 앞으로 내딛는 도약으로 삼는다. 주인공 천태산의 삶은 그 자체가 드라마이며 역사 속에 우뚝 선 영웅의 모습이다. 이런 주인공을 통해 아이들은 큰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키워나가는 법과 신용과 끊임없는 노력에 대해 배울 것이다.

최근 서점에는 어린이를 위한 경제 교육 서적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제 경제는 어른들 세계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이런 현상은 조기 경제 교육이 성인이 되어서도 올바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는 인식이 확산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이 만화는 우리나라의 경제를 지금의 위치에 올려놓는 데 큰 공헌을 한 인물과 기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아이들에게 경제의 중요성을 일깨워줌과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꿈을 키워줄 것이다. 실제 인물의 생생한 삶을 통해 한 경제인이 나라를 어떻게 바꿔왔는지 그 궤적을 따라가보는 일은 단순한 경제 상식을 키워주는 것보다 아이들의 전인적인 성장에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이 만화는 TV드라마 「영웅시대」를 어린이 여러분을 위해 만화로 각색한 것입니다. 이 작품의 주인공 천태산은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서 소학교(지금의 초등학교)도 겨우 마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성실함과 노력으로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큰 회사를 세웠습니다. 그는 사업가는 반드시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며 좌절을 겪으면서도 사업을 계속했습니다. 이런 뛰어난 경제 영웅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눈부신 경제 발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천태산이라는 인물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꿈을 이루어가는 영웅의 모습을 배웠으면 합니다.”
-이환경

부록으로 드라마 주인공인 천태산의 모델로 알려진 아산 정주영 회장의 일대기를 실어 경제 발전 및 기업 운영의 원리에 대한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하였다.

작가 소개

이환경 지음

인천에서 출생. 1983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시나리오부문에 <겨울바람>이 당선, 등단했으며 1986년 스포츠서울 신춘문예 소설부문에 <불멸의 땅>이 당선되었습니다. 1980년 TV드라마 작가로 입문한 후 <무풍지대> <용의 눈물> <태조 왕건> <야인시대> 등 150여 편의 시나리오를 썼습니다.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훠어이 훠어이> <무풍지대> <태조 왕건> <야인시대> 등의 장편소설을 냈습니다. 현재 방송작가협회 이사로 있습니다.

표지/보도자료 다운로드
독자 리뷰

독자 리뷰 남기기

1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