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꽃1

지음 김민기

브랜드 은행나무 | 발행일 2001년 5월 1일 | ISBN 8987976769

사양 변형판 148x210 · 301쪽 | 가격 7,500원

분야 국내소설

수상/선정 2005년 중국 베이징 출판사 수출

책소개

바닷가를 낀 조그만 마을 죽산포에서 이 소설은 시작된다. 중학교 3학년인 은경과 고등학교 2학년 정우, 정우의 친구인 현진이 주요 등장인물이다. 은경의 아버지는 서울에서 사업을 하다 부도를 내고 채권자들의 극심한 닦달을 견디다 못해 자살한다. 실의에 빠진 은경의 가족은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바닷가 마을인 죽산포로 이사한다. 은경의 어머니는 시누이가 운영하는 죽산포 횟집 주방 일을 하게 되고, 은경은 죽산포의 중학교에 적을 두게 된다. 죽산포로 내려왔지만 다정다감했던 아버지의 죽음은 여전히 은경을 슬픔 속에 머무르게 한다.
어느날 바닷가에 나가 망연히 먼바다를 바라보며 슬픔에 잠겨 있던 은경은 갯바위에 올라 트럼펫을 불고 있는 정우를 만나게 된다. 정우 또한 아버지 없이 홀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는 처지다. 서로의 가슴에 자리한 슬픔을 발견하게 된 두 사람은 급속도로 가까워진다. 한편 정우의 절친한 친구 현진도 은경을 보는 순간 사랑에 빠지게 된다. 10여 년에 걸친 이들의 눈물겨운 사랑과 우정은 그렇게 한 이름 없는 바닷가 마을에서 시작된다.

작가 소개

김민기 지음

김민기-대전 출생으로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주부생활」 기자를 거쳐 「국민서관」의 백과사전 편찬 작업에도 참여했다. 독자들과 긴밀하게 호흡할 수 있는 소설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가시고기』의 조창인, 『남자의 향기』의 하병무 등과 함께 출판기획 ‘열림’을 열어 다수의 대중소설을 기획 집필했다. 현재 경기도 안성의 호숫가에 있는 농가에서 조창인, 이정규 등 동료 대중작가와 합숙을 하면서 창작에 전념하고 있다. 현란한 기교보다는 맑고 곧은 순수를 기반으로 하는 그의 소설에는각박한 시대의 언 가슴을 녹이는 짙은 감동이 배어 있다. 이번 소설은 모든 것을 잃어 가면서도 사랑을 이루기 위해 애쓰는 연인들의 눈물겨운 모습을 통해 세상에 완전한 사랑이란 과연 존재하는가를 새삼 묻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가슴에 새긴 너』, 『눈물꽃』 등이 있다.

표지/보도자료 다운로드
미디어 서평
그 무엇도 막을 수 없는 불멸의 사랑
출처: 한국경제신문

기사의 원문은 위의 원문보기 또는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원문 UR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1061966561&intype=1

독자 리뷰

독자 리뷰 남기기

2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