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만경

지음 요시다 슈이치 | 옮김 이영미

브랜드 은행나무 | 발행일 2004년 9월 10일 | ISBN 8956600902

사양 변형판 128x182 · 304쪽 | 가격 12,000원

분야 국외소설

책소개

아쿠타가와상 수상 작가 요시다 슈이치의 새로운 장편!
-일본 후지 TV 드라마 <동경만경>의 원작소설!

무라카미 하루키와 무라카미 류의 명성과 문학적 성과를 이을 차세대 주자로 평가받고 있는 요시다 슈이치. 그의 새 장편소설 《동경만경》이 출간되었다.
요시다 슈이치는 2002년에 《퍼레이드》로 야마모토슈고로상을, 같은 해 《파크라이프》로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한 작가. 그는 대중문학을 대표하는 야마모토슈고로상과 순수문학을 대표하는 아쿠타가와상을 모두 수상하여 문학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가로서 인정받고 있다.
요시다 슈이치의 신작인 《동경만경》은 일본 후지TV의 드라마 <동경만경>의 원작소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 <동경만경>에서는 한류 열풍을 의식해서인지 원작과는 달리 여자 주인공이 재일교포 3세로 나오는데, 일본의 인기 절정의 여배우 나카마 유키에(仲間由紀惠)가 그 역을 맡았다. 또한 이 드라마에서는 일기예보의 <그대만 있다면>, 자전거 탄 풍경의 <너를 떠나가며>, <또 다른 사랑이 찾아와도> 등의 한국 가요를 주제곡과 삽입곡으로 사용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랑? 상대를 믿는 것일까? 적당히 즐기는 것일까?”
-사랑 때문에 상처받은 마음을 따스하게 감싸주는 감동의 러브스토리!

《동경만경》은 도쿄만(東京湾)의 부두 창고에서 육체 노동을 하며 살아가는 료스케와 일류 대기업에서 일하는 미오의 러브스토리다.
보통 이러한 연애소설은 신분 차이를 극복한 사랑이라는 데 초점을 맞춰 전개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책은 신분을 뛰어넘는 ‘국경 없는 사랑’에 대해 공허한 말들을 늘어놓지는 않는다. 그보다는 ‘현대의 인간관계를 객관적인 시각으로 위트 있게 그려내는 작가”라는 명성답게 요시다 슈이치는 가장 큰 행복을 가져다주기도 하지만 그만큼 큰 상처를 동반하기도 하는 남녀관계를 통해 사랑의 본질에 대해 근본적인 물음을 던진다.
이 책은 언뜻 보면 잔잔한 사랑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그 내면을 들여다보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찾지 못해 위태로운 관계에 매달리는 젊은이들이 현실을 너무나도 잘 드러내주고 있다. 마음이 육체보다 상처받기 쉽다는 것, 사랑에는 반드시 고통이 수반된다는 것, 그리고 사람의 마음은 언제 변할지 모른다는 사실 때문에 서로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자신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동경만경》은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표현으로 연애소설 특유의 맛을 살리면서도 두 남녀의 미묘한 감정의 변화에 주목하고 이를 섬세하게 그려나가고 있다. 탄탄한 소설적 구성과 함께 도쿄만의 풍경 묘사와 어우러진 주인공들의 심리 묘사는 야마모토슈고로상과 아쿠다카와상을 동시에 수상한 작가의 탁월한 역량이 돋보이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이 소설에서는 ‘사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그럴듯한 말로 포장하거나 억지스런 결말을 끌어내지 않는다. 잔잔한 이야기 속에서도 현실적인 시각을 줄곧 유지해서 두 남녀의 대화와 행동에 사실감을 더해준다.
이 소설의 두 주인공은 사랑의 한계를 깨닫지만 결코 현실에 절망하지 않고 서로에게 한걸음씩 더 다가가게 된다. 그런 점에서 긍정적인 암시로써 결말을 맺는 이 소설은 연애소설이면서도 동시에 인간이 자신의 한계와 가능성을 깨달을 때에만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일종의 자각적 소설이라 할 수 있다.

작가 소개

요시다 슈이치 지음

1968년 나가사키 현에서 태어나 호세이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했다. 1997년 《최후의 아들》이 제84회 문학계 신인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고, 2002년 《퍼레이드》가 제15회 야마모토슈고로상을, 《파크 라이프》가 제127회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하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작가로 급부상했다. 2007년 《악인》으로 제34회 오사라기지로상과 제61회 마이니치 출판문화상을, 2010년 《요노스케 이야기》로 제23회 시바타렌자부로상을 받았다. 현대인의 감성을 섬세하게 포착해내는 동시에 세련된 문장과 탁월한 영상미를 발휘하는 그는 현재 일본 문학계를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그의 작품 중 《동경만경》은 드라마로 제작되었고, 《퍼레이드》, 《악인》, 《요노스케 이야기》 등이 영화화될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외 작품으로 《사랑에 난폭》,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 《원숭이와 게의 전쟁》,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하늘 모험》, 《사랑을 말해줘》, 《랜드마크》, 《캐러멜 팝콘》 등이 있다.

표지/보도자료 다운로드
미디어 서평
한류붐에 여주인공이 `日 교포3세`
출처: 북데일리

기사의 원문은 위의 원문보기 또는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원문 URL =>http://www.bookdaily.co.kr/view/article_view.asp?scode=FEDB&article_id=200512080028

독자 리뷰

독자 리뷰 남기기

6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