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플라이어

원제 Nightflyers

지음 조지 R.R.마틴 | 김상훈

브랜드 매드픽션 | 발행일 2018년 10월 11일 | ISBN 9791188810543

사양 변형판 134x202 · 244쪽 | 가격 14,500원

분야 해외소설

책소개

환상문학의 대가 조지 R. R. 마틴이 선보인 호러 SF의 정수
넷플릭스 드라마화 기념 일러스트 에디션 출간
로커스상·세이운상 수상

“내가 가장 즐겨 섞은 두 가지 장르는 호러와 SF다. 《나이트플라이어》는 그렇게 탄생한 작품들 중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이다. 나는 이 소설을 통해 초자연적인 현상에 SF적으로 타당한 설명을 부여하는 것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싶었다.” 호러 SF의 시금석적 걸작으로 평가받는 조지 R. R. 마틴의《나이트플라이어》가 넷플릭스 드라마 방영을 앞두고 일러스트 에디션으로 출간됐다. 미지의 우주선 볼크린를 쫓아 나이트플라이어 호에 탑승한 아홉 과학자들의 이야기로, 로커스상과 세이운상을 수상했으며, 마틴의 미래 역사 시리즈인 <천 개의 역사>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국내에는 <조지 R. R. 마틴 걸작선-꿈의 노래>에 수록되며 처음 소개되었으며, 이번 에디션에는 유수의 SF 작가들과 공동 작업을 해온 일러스트레이터 데이비드 팰럼보의 그림이 함께 담겼다.

미지의 존재를 향한 대항해의 시작,
그러나 이미 우리 곁에 누군가가 있다

《나이트플라이어》는 인류가 천 년 가깝게 계속된 외계 종족들과의 전쟁의 여파로 인해 완전히 와해되어버린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문명의 재건에 나선 행성 아발론의 인류는 수수께끼의 외계 우주선 볼크린의 정체를 밝힐 목적으로 아홉 명의 과학자를 파견하고, 소설은 이 과학자들이 우주선 나이트플라이어 호에 탑승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전형적인 외계와의 퍼스트컨택트(First Contact)물로 보이는 도입부이지만, 과학자들이 우주선 밖이 아니라 안에서 미지의 존재를 느끼면서 호러 SF의 색채를 뚜렷하게 드러낸다. 대항해의 끝에 이들은 과연 어떤 진실과 마주하게 될 것인가.

왕좌의 게임너머,
조지 R. R. 마틴의 폭넓은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마틴은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원작인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훨씬 전인 30대 시절부터 이미 SF 작가로서 부동의 명성을 쌓고 있었다. 특히 〈천 개의 세계〉 시리즈로 명명된 미래 역사를 구성하는 <샌드킹>, <십자가와 용의 길>, <스톤시티>, <비터블룸> 등의 단편들은 화려하면서도 서정적인 마틴 SF의 정수를 보여주는 걸작들로 애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지금도 회자되고 있다. 《나이트플라이어》는 이 <천 개의 시리즈>에 속한 SF 모험담이면서도 SF와 호러를 융합한 하위 장르인 호러 SF를 처음부터 뚜렷하게 의식하며 쓰인 시금석적인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평단 내외의 호평을 받으며 휴고상 후보에 올랐고, <로커스>의 최우수 중편상과 일본의 세이운상을 수상했다.

SF 일러스트레이터 데이비드 팰럼보의 그림 수록,
드라마화 기념 특별 에디션

종종 ‘우주판 <샤이닝>’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상 친화적인 면이 돋보이는 《나이트플라이어》는 처음 영상화된 마틴의 작픔으로도 유명하다. 그러나 영화 <나이트플라이어>는 원작의 매력과는 동떨어진 둔중한 대본으로 인해 흥행에 실패하고 결국은 컬트 SF 영화의 반열에 오르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했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대성공 이래 마틴의 다른 대표작들과 함께 재영상화 소문이 끈질기게 돌던 작품이 바로 이 작품이며, 이제 공개를 목전에 앞두고 있다. 드라마 방영에 앞서 출간된 이번 일러스트 에디션에는 사실적인 그림체와 풍부한 색감으로 잘 알려진 SF 일러스트레이터 데이비드 팰럼보의 그림 15장이 수록되었다. 극의 이해와 공포감을 배가할 뿐만 아니라, 그 자체만으로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그림들이다.

작가 소개

조지 R.R.마틴 지음

거침없는 필력과 방대하고도 독자적인 세계관으로 전 세계 SF·판타지 애호가들로부터 절대적 지지를 얻고 있는 작가다.
1971년 <갤럭시>에 <영웅 (The Hero) >을 발표하면서 문단에 입문했으며, 1975년 <리아를 위한 노래 (A Song for Lya) >로 휴고 상을, 1980년 <샌드킹 (Sandkings) >으로 휴고상과 네뷸러상을 받으며 두각을 보였다. 또한 방송작가로도 활약, 1980년대 인기 시리즈였던 <미녀와 야수>를 집필하고 제작하였다.
그가 다시금 소설로 돌아와 선보인 작품이 바로 <얼음과 불의 노래 (A Song of Ice and Fire) > 시리즈다. 마틴은 이 작품으로 ‘미국의 톨킨’ ‘금세기 최고의 걸작 탄생’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일약 평단과 대중 모두가 주목하는 작가로 거듭난다. 가상의 대륙 웨스테로스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권력과 생존을 위한 투쟁을 다룬 이 소설은 지극히 환상적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지독히 현실적인 이야기, 전형적 영웅 서사시의 구조를 결정적인 순간에 깨부수는 파격적인 전개로 판타지 소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았다.
마틴은 이 작품을 원작으로 하고 그 자신이 작가 겸 프로듀서로 참여한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리즈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다시금 전기를 맞는다. 현재 그는 전 세계 47개국에서 출간되 고, 9천만 독자가 읽은 초대형 밀리언셀러의 작가로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총 7부로 계획된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는 현재 5부까지 출간되었으며, 작가는 3부 《검의 폭풍 (A Storm of Swords) 》과 5부 《드래곤과의 춤 (A Dance with Dragons) 》으로 로커스상을 수상했다. 또한 드라마 <왕좌의 게임>으로 휴고상과 에미상을 수상했으며, 2011년 <타임>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오르기도 했다.

조지 R.R.마틴의 다른 책들

김상훈

SF 및 환상문학 평론가이자 번역가이며, 강수백이라는 필명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리폰북스〉 〈경계소설〉 〈SF총서〉 〈필립 K. 딕 걸작선〉 〈미래의 문학〉 《조지 R. R. 마틴 걸작선: 꿈의 노래》를 기획하고 번역했다. 주요 번역 작품으로는 로저 젤라즈니의 《전도서에 바치는 장미》 《신들의 사회》 《드림 마스터》, 로버트 A. 하인라인의 《스타십 트루퍼스》, 코난 도일의 《잃어버린 세계》, 필립 K. 딕의 《유빅》 《화성의 타임슬립》 《파머 엘드리치의 세 개의 성흔》, 스타니스와프 렘의 《솔라리스》, 새뮤얼 R. 딜레이니의 《바벨-17, 테드 창의 《당신 인생의 이야기》 등이 있다.

표지/보도자료 다운로드
독자 리뷰

독자 리뷰 남기기

7 + 2 =